일반적으로 입점 제안서 및 매장 운영 계획서는 20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며,
입점 대상업체의 담당자가 한 눈에 사업내용과 입점 시 기대효과를 이애할 수 있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1. 입점 제안 개요
1) 입점 제안 배경 (제안업체 입점이 필요한 이유 - 경쟁 업체 및 유사업체 운영 현황 등)
2) 제안 개요 (입점 내용 및 입점 특징 등)
3) 기대 효과 (입점시 얻을 수 있는 기대 효과)
2. 사업 추진 계획
1) 사업 개요 (입점 제품 및 브랜드 소개, 제품 및 브랜드의 특징, 구성, 경쟁력, 가격 등)
2) 시장 현황 분석 (사업과 관련된 시장분석 - 입점 지역 시장 현황)
3) 사업 추진 계획 (입점목표 , 사업 추진 일정, 조직 및 인력 구성 계획, 매장 운영 계획,
서비스 강화 계획 등)
4) 마케팅 계획 (마케팅 전략, 홍보 전략, 광고 전략 등)
5) SWOT분석 (사업의 강점, 기회요인, 약점, 위험요소 분석)
3. 제안 회사 소개
1) 제안회사 개요 (회사명, 설립일, 대표자, 자본금, 종업원 수, 주소, 연락처, 주요사업내요, 홈페이지)
2) 회사 연혁
3) 조직 구성 및 인력 현황
4) 주요 사업내용
5) 주요 거래처 및 납품, 입점 실적 등
[자료 출처 : 비즈브레인 (www.ebizbrain.co.kr)]
'제안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공서 제출 사업제안서 (막걸리 공장) (0) | 2010.09.01 |
---|---|
할인점 입점 및 납품 제안서 (0) | 2010.04.28 |
옥외광고물 관리 제안서 작성 요령 (0) | 2009.02.20 |
홈페이지 개발 제안서 (기능대학) (0) | 2008.12.06 |
이벤트 제안서 (0) | 2008.10.26 |